[2006/11/24] 전국의대'의학교육정보 통일' 구축 동참

작성자
의평원
작성일
2016-11-28 05:19
조회
680

전국 의대 '의학교육정보 통일' 구축 동참 의평원∙의학원∙의과대학장協, KOMSIS 연말 완료 등 협약

한국의학교육과 관련된 모든 자료를 하나의 데이터베이스로 통합하는 ‘KOMSIS’ 구축 작업이 전국 의과대학들이 적극 동참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연말까지 마무리될 전망이다.

한국의과대학정협의회가 한국의학원과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이 작업 중이던 KOMSIS 구축에 대해 필요성을 공감, 10월 31일 이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협약한 것.

KOMSIS(Korea Medical School Information System)는 전국 41개 의과대학의 시설과 인원 현황은 물론 교육 프로그램, 교수 개인별 실적 등을 하나의 데이터베이스에 통합하는 것으로 향후 의과대학인정평가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이종욱 원장은 “프로그램은 이미 개발된 상태로 각 의과 대학에서 자료를 입력해 주는 작업이 시급 했었다”면서 “이번 협약에 따라 12월까지는 KOMSIS 자료 구축에 대한 모든 작업이 마무리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실제로 10월 현재 KOMSIS는 전국 의과대학에 배포됐으며 자료 입력 작업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3개 단체의 구상대로 KOMSIS 서비스가 내년부터 현실화되면 전국 의과대학들은 매년 반복적으로 통계자료를 생성하기 위해 쏟던 인력이나 시간 등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된다.

특히 자료는 관련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인쇄물로도 발간될 예정인데 학생 및 교수들의 개인 신상과 관련된 부분은 비공개를 원칙으로 했다.
진광길기자 (kk@dailymedi.com)
기사입력시간 2006-11-01 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