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06/11/24] 의학교육 데이터페이스(KOMSIS) 구축 협약 체결

작성자
의평원
작성일
조회
777

의학교육 데이터베이스(KOMSIS) 구축 협약 체결
한국의학원 등 3개 의학교육 기관
한국의과대학장협의회(회장 왕규창), 재단법인 한국의학교육평가원(원장 이종욱), 재단법인 한국의학원(이사장 유승흠) 등 3개 의학교육 관련 기관은 의학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31일 “의학교육 데이터베이스(KOMSIS)” 구축과 정보제공 및 자료이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 협약에 따라 한국의학원은 KOMSIS(한국의과대학정보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설비(전산망과 전산기기), 관리인력, 관리장소 임차 등 제반비용 전액을 부담하고, 한국의학교육평가원 및 한국의과대학장협의회는 자료 입력, 정보제공 및 자료 이용 등과 관련한 제반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KOMSIS는 *의학교육과 관련된 자료들을 하나의 데이터베이스로 통합하고 관리운영함 으로써 의학교육 관련 정보의 생성과 활용에 편리성을 도모하고 *대학별 의학교육 현황, 의관대학 인정평가, 교수 개인별 업적 관리의 효율성을 추구하여 객관적 자료에 근거한 의학교육정책 수립 *정보창출을 통한 의학교육의 경쟁력 확보 등에 목적을 두고 있다.

한편 향후 사업추진 계획으로 의대학장협의회와 의학교육평가원장, 한국의학원 이사장이 추천하는 동수의 “의학교육 데이터베이스 관리위원회”를 구성, KOMSIS의 기획, 관리, 보안, 유지 등에 대해 논의하고, 제2주기 의과대학 인정평가를 위한 “의과대학 현황 조사 사업”을 KOMSIS를 활용하여오는 12월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KOMSIS의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및 한국학술진흥재단 DB의 연계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윤상용 기자 yoon2357@empal.com | 2006-10-27 오후 2: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