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1/24] KOMSIS 자료이용 협약체결

작성자
의평원
작성일
2016-11-28 05:28
조회
560
KOMSIS 자료이용 협약체결
        의대학장협의회 등 3개 주관단체
의학교육 DB 관리위원회 구성 합의
1_a245.jpg
▲ 왕규창 학장협의회장과 이종욱 의평원장, 유승흠 의학원장이 협약식에서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좌측으로부터).
한국의과대학장협의회(학장협)와 (재)한국의학원(의학원)·(재)한국의학교육평가원(의평원)은 10월 31일 의협 회관에서 한국의과대학정보시스템(KOMSIS: Korea Medical School Information System) 구축과 활용을 위해 '의학교육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정보제공, 자료이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KOMSIS 정보 활용에 대한 규정이 명문화돼 정보 유출 및 정보 독점 등의 우려가 상당부분 불식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협약식에서 왕규창 학장협의회장과 유승흠 의학원장, 이종욱 의평원장은 KOMSIS의 기획·관리·보안·유지 등을 논의하기 위한 '의학교육 데이터베이스 관리위원회'를 만들기로 하고 올 연말까지 DB 입력자료를 마치기로 했다.

KOMSIS는 학장협과 의학원, 의평원이 의학교육과 관려된 각종 자료들을 하나의 데이터베이스에 통합, 관리해 의학교육과 관련된 각종 통계 및 정보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05년 4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의학원은 데이터베이스 개발을 위해 5억원 상당의 KOMSIS 개발 비용을 부담했으며 학장협의회와 평가원은 자료의 입력과 정보제공 등과 관련한 제반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의협신문 최승원기자 choisw@kma.org
입력: 2006.11.01 1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