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인증 기준
평가영역·부문별 기준 수
평가영역 | 평가부문 | 평가인증기준 수 | ||
---|---|---|---|---|
기본기준 | 우수기준 | 합계 | ||
1. 사명과 성과 | 1.1 사명 | 3 | 1 | 4 |
1.2 대학의 자율성 | 1 | – | 1 | |
1.3 교육성과 | 3 | 1 | 4 | |
1.4 사명과 교육성과 수립 | 1 | 1 | 2 | |
소계 | 8 | 3 | 11 | |
2. 교육과정 | 2.1 교육과정 | 3 | 1 | 4 |
2.2 과학적 방법 | 3 | – | 3 | |
2.3 기초의학 | 2 | 1 | 3 | |
2.4 의료인문학 | 1 | 1 | 2 | |
2.5 임상의학과 술기 | 4 | 3 | 7 | |
2.6 교육과정의 구조, 구성, 기간 | 2 | 2 | 4 | |
2.7 교육과정 관리 | 2 | – | 2 | |
2.8 의료행위와 보건의료분야의 연계 | 1 | 1 | 2 | |
소계 | 18 | 9 | 27 | |
3. 학생평가 | 3.1 평가방법 | 4 | 1 | 5 |
3.2 평가와 학습의 관계 | 4 | 2 | 6 | |
소계 | 8 | 3 | 11 | |
4. 학생 | 4.1 입학정책과 선발 | 1 | 3 | 4 |
4.2 입학정원 | 1 | – | 1 | |
4.3 학생상담과 지원 | 6 | 3 | 9 | |
4.4 학생대표 | 2 | – | 2 | |
소계 | 10 | 6 | 16 | |
5. 교수 | 5.1 채용과 선발정책 | 6 | 1 | 7 |
5.2 교수활동과 개발 정책 | 6 | 1 | 7 | |
소계 | 12 | 2 | 14 | |
6. 교육자원 | 6.1 시설 | 8 | 1 | 9 |
6.2 임상실습 자원 | 3 | 1 | 4 | |
6.3 정보기술 | 1 | 2 | 3 | |
6.4 의학연구와 의과학자 양성 | 3 | 1 | 4 | |
6.5 교육 전문성 | 2 | 3 | 5 | |
6.6 교육적 교류 | 1 | 1 | 2 | |
소계 | 18 | 9 | 27 | |
7. 교육평가 | 7.1 교육 모니터링과 평가에 대한 체제 | 3 | 1 | 4 |
7.2 교육자와 학생의 피드백 | 1 | 1 | 2 | |
7.3 학생과 졸업생의 수행 능력 | 1 | 1 | 2 | |
7.4 이해관계자의 참여 | 1 | – | 1 | |
소계 | 6 | 3 | 9 | |
8. 대학운영체계와 행정 | 8.1 대학운영체계 | 4 | 2 | 6 |
8.2 학장과 보직자 | 1 | 1 | 2 | |
8.3 교육예산과 자원 할당 | 2 | – | 2 | |
8.4 행정직원과 관리 | 1 | 1 | 2 | |
8.5 보건의료분야와의 상호작용 | 1 | 1 | 2 | |
소계 | 9 | 5 | 14 | |
9. 지속적 개선 | 9.0 지속적 개선 | 3 | 11 | 14 |
소계 | 3 | 11 | 14 | |
합계 | 36 | 92 | 51 | 143 |